강동아트센터

강동아트센터는 강동구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공간으로, 850석 규모의 대극장 한강, 250석 규모의 소극장 드림, 스튜디오, 갤러리 등의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원, 산책로를 비롯하여 레스토랑, 카페 등의 제반 시설이 마련되어 관객 및 방문객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암사동 선사유적지

암사동 유적은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를 대표하는 한강 유역 최대의 집단 취락지로 그 가치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암사동 선사유적지는 국가사적 제267호로 지정되어 있는 암사동 유적을 선사 문화 교육의 대표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주변 생태환경과의 조화를 통해 쉼터를 제공합니다.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강동어린이회관

강동어린이회관은 국내 최초의 영유아 전용기관으로 영유아의 다양한 놀이체험과 가정의 육아, 보육에 대한 지원, 보육프로그램 및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을 연구, 개발하는 기관입니다. 각종 영유아 체험 프로그램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서비스, 장난감도서관(동동레코텍), 육아도서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주소 :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70(상일동)

강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아 ‘(사)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전문지원기관입니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 가족교육, 상담,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 공동체의 다문화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강동구평생학습관

강동구평생학습관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및 사업을 개발, 운영하는 강동구의 평생학습전문기관입니다. 평생교육대학, 지역활동가 양성, 교양스쿨, 특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강동구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강동구 자원봉사센터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동이 광범위해지고 전문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활동이 활성화 됨에 따라 자원봉사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효율적 관리를 위해 설치 운영되는 기관입니다. 각종 자원봉사, 재능기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통합 관리합니다.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89, 강동역 헤르셔타워 7층(천호동)
  • 연락처 : 02-3425-5680
  • http://gangdongvc.or.kr
한국점자도서관

한국점자도서관은 시각장애인들의 지식 정보 환경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기관입니다. 시각 장애인 뿐 아니라 노환이나 다양한 불편으로 독서에 장애를 갖고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촉각도서, 묵점자혼용도서, 점자라벨 도서, 디지털토킹북 등을 개발 활용하여 독서환경을 제공합니다.

강동50플러스센터

강동50플러스센터는 장년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분야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센터, 시니어 카페, 영상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정보화 실습이 가능한 컴퓨터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강좌와 창업 지원 등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주민 누구나 직접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마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거점공간으로 영상스튜디오, 라디오스튜디오, 미디어소통방, 1인 미디어실, 편집실, 미디어공부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동오랑

강동오랑은 청년정책 접근 강화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자립심을 갖춘 청년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청년공간입니다. 강동오랑은 강동구, 송파구 청년들에게 맞춤형 청년정보를 제공하고 청년에게 필요한 지원 및 삶의 활력점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맨위로